삼립, ‘크보빵’ 3일 만에 100만봉 판매 돌파

  • 등록 2025-03-23 오전 9:23:44

    수정 2025-03-23 오전 9:23:4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립은 자사 ‘크보빵(KBO빵)’이 출시 3일 만에 1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립
이는 삼립 신제품 중 역대 최단 기간이다. 실제 출시 후 온라인에선 ‘크보빵 오픈런’, ‘띠부깡(빵 속에 띠부씰을 까는 행위)’, ‘드래프트 라인업 인증’ 등 새로운 문화 현상과 띠부씰을 활용한 ‘밈’(Meme) 콘텐츠 양산 조짐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한 사전예약도 하루 만에 품절됐다.

지난 20일 출시한 크보빵은 ‘KBO 리그’와 협업해 9개 프로야구 구단의 특징을 담은 신제품이다. KBO리그의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응원한다는 기획 의도를 담아 제품 속에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 국가대표 라인업이 포함된 띠부씰 215종을 무작위 동봉했다.

삼립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크보빵 드래프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의 선수를 뽑아 나만의 드래프트 라인업을 완성하는 ‘나만의 드래프트 라인업 이벤트’와 제품 관련 퀴즈를 맞히는 ‘크보빵 홈런 찬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해피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완성된 드래프트 라인업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해피포인트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인스타그램를 통해서도 다음달 21일까지 ‘크보빵 띠부씰 드래프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에 동봉된 선수 띠부씰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삼립 관계자는 “출시와 동시에 고객과 야구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런 관심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크보빵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장원영, 눈부신 미모 심쿵
  • 사람 아니라고?
  • 직각 어깨
  • 김연경 은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