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대표 “모든 임직원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KB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다짐 발대식
“고객은 가장 중요한 자산,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
디지털 혁신·맞춤형 상품·소비자 보호
문화 정착 위해 ‘고마워’ 프로그램 도입
  • 등록 2025-02-17 오전 11:41:49

    수정 2025-02-17 오후 7:14:15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열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에서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 문화 내재화를 강조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자”며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강조했다. KB손해보험은 디지털 혁신, 맞춤형 상품 개발과 소비자 보호 강화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대표는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열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에서 “고객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구 대표는 “KB손해보험은 단순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아야 한다”며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고객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 프로그램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발대식을 진행했다. 본사 및 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객중심 사고방식(마인드셋)’ 영상을 시청하고 고객중심경영 개선 과제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고객중심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며 고객중심경영의 전사적인 실천 의지를 다졌다.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 가치와 실행 방안, 조직 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공유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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