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새 이름’ 달고 나니 브랜드 호감도 ‘껑충’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DNR 리서치 조사 결과
온라인 정보량 2배 이상 증가
소비자 관심도도 눈에 띄게 늘어
미래차 중심 체질 개선 성과 가시화
  • 등록 2025-05-28 오전 10:33:51

    수정 2025-05-28 오전 10:33:51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KG모빌리티(003620)(KGM)가 사명을 바꾼 이후 브랜드 호감도와 소비자 관심도가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KGM이 지난해 8월 트랜스포메이션 데이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 공유 및 신차 ‘액티언’ 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공식 선언했다. 곽재선 KGM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GM)
KGM 사명 변경 전후 기업 호감도 표. (사진=KGM)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26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KGM은 사명을 쌍용자동차에서 KGM으로 변경한 이후 약 2년간 온라인 정보량 134만여건을 기록했다. 앞서 쌍용자동차 시절 대비 101.3% 늘어난 수치다.

또 KGM 출범 이후 긍정률은 75.14%, 부정률은 3.47%로 나타났다. 순호감도는 71.67%로 사명 변경 이전보다 약 3배 높아졌다.

KGM은 70여 년의 역사가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기업이다. 지난 1954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자동차 회사인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출발해 1977년 동아자동차, 1988년 쌍용자동차를 거쳐 지난 2022년 KG그룹 가족사로 편입했다. 이후 2023년 KG 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했다.

사명을 새로 바꾼 이후 호감도 등이 높아진 데 대해 KGM은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대대적 체질 개선과 브랜드 전략 혁신 효과가 반영된 것이라고 보고 있다.

KGM은 지난 2023년 사명 변경을 비롯해 브랜드 전반을 새로 단장한 것을 계기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 전동화, 자율주행 등 차세대 기술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Enjoy with Confidence’와 전략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도입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왔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KGM은 곽재선 회장이 직접 주요 해외 시장을 찾아 딜러 및 파트너와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성과로도 이어져, 지난해에는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KGM의 지난해 수출 물량은 총 6만 2378대로, 2023년 KG그룹에 편입되기 전보다 38% 증가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KGM 관계자는 “변화된 브랜드 전략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주인공은 '나야 나!'
  • '김건희 의혹' 거대한 궁전
  • 폭우 속 화재
  • 하~ 고민이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