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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웍스는 △에이전틱 AI 도입과 효율적인 운영 전략 △AI 모델 평가 방안 △AX 시대 기업 교육 전략 등 기업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고민하고 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김우승 최고경영자(CEO)는 환영사를 통해 “AI 기술이 비즈니스에서 실질적 가치를 창출하는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현장에서의 도입과 운영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며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고성능 AI 모델을 학습시킬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크라우드웍스의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Alpy)’는 최신 멀티 LLM 모델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비용 최적화와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하며, 신뢰도 높은 데이터 기반 모델을 제공해 다양한 기업 문제의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AI 교육 자회사 크라우드아카데미 김수연 실장은 ‘AX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AI 교육 설계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며 기업 내 AI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의료AI 자회사 닥터웍스 윤승규 대표는 ‘의료 산업에서의 AI 활용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나이스디앤비, 유안타증권, 다이트랩 등 크라우드웍스와 협력 중인 기업들도 실제 AI 도입 및 검증 사례를 발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AI 데이터부터 맞춤형 에이전틱 AI 서비스 개발, 모델 평가, AI 교육까지 ‘신뢰할 수 있는 AI 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전문성을 확고히 했다. 앞으로도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AI 솔루션 개발 및 연구, 맞춤형 교육·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기업의 성공적인 AI 전환을 돕고,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엔터프라이즈 AI 생태계를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