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효은 기자]핀둬둬(PDD)는 27일(현지 시간) 장 전에 실적을 발표했다. 중국 플랫폼 테무의 모회사인 핀둬둬는 이번 분기에 147억위안(약 20억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수치다. 시장 기대치(36억달러)보다도 밑돈 수치다. 매출은 956억 7천만위안(133억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1025억 1000만위안을 하회했다. 특히나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산 저가 제품 수입품에 대해 관세 부과대상으로 지목하고 있으며, 동시에 ‘디 미니미스(De Minimis)’ 조항 폐지로 인한 타격도 불가피한 상황이다. 핀둬둬의 주가는 개장 전에 17.4% 급락해 98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오토존(AZO)이 27일(현지 시간) 장 전에 실적을 발표했다.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인 오토존은 이번 분기에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내놓았다. 이는 5분기 만에 처음으로 기록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오토존은 회계연도 3분기에 35.36달러의 주당순이익을 기록해, 팩트셋 예상치인 37.11달러를 상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기록한 36.69달러보단 줄어들었다.
다만, 매출이 44억 6천만달러를 기록해, 시장의 예상치인 44억 2천만달러를 상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기록한 42억 4천만달러보다 성장한 수치이기도 하다.
오토존의 주가는 개장 전에 0.67% 하락해 3801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테슬라(TSLA) 주가는 27일(현지 시간) 개장 전에 2.2% 상승해 347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정치보다 회사에 다시 집중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머스크는 플랫폼 X를 통해 “나는 지금 xAI와 테슬라(그리고 다음 주 예정된 스타십 발사)에 엄청 집중해야 한다. 중요한 기술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게시했다. 이날 테슬라의 유럽 내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9% 감소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유럽자동차제조업협회(ACEA)에 따르면 테슬라는 4월 유럽에서 7,261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 이러한 하락은 4월 전체 배터리 전기차 판매가 연평균 34.1%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나타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