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심리상담사가 배치돼 △뇌파 스트레스 분석 △직장인 마음검진세트 △정서 및 심리 상태검사 등 다양한 정신건강 검사를 제공한다.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심리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본사 방문이 어려운 임직원을 위해 ‘힐링(Healing)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 중이다. 전 사업장 임직원이 전국 1700여 개 제휴 심리상담센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직원 배우자 및 자녀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이 정신건강 문제를 숨기거나 회피하지 않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은 곧 업무 효율성과 조직의 지속가능성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복지제도와 시스템 등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사내상담실과 힐링 프로그램 외에도 임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워라밸(Work-Life Balance) 실현을 위해 △캠핑카 및 캠핑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 △휴양소 지원 △임직원 자녀 초청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