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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인 새벽배송 성과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지난해 온라인 매출 신장률도 15%를 기록하며 성장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회원 수 증가와 더불어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도 함께 늘어난 것이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중에는 인공지능(AI) 기술과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기능이 결합된 AI 리테일 무인 계산기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배송 권역도 전국구로 확대하고자 연내 신규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매출 확대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는 “새벽배송이 흑자 달성 가능한 비즈니스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올 한 해는 기존에 쌓아온 흑자 달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사업 확장 및 기술 혁신을 통해 유통업계의 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