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백수세끼' OST, 듣자마자 귀에 확 꽂혀" [주간OST 인터뷰]

  • 등록 2022-01-09 오전 11:05:24

    수정 2022-01-09 오전 11:05:2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김성규 특유의 시원시원한 보컬과 경쾌한 팝 펑크 사운드가 쾌감을 선사한다. 웹드라마 ‘백수세끼’(극본 전선영, 연출 김준모, 제작 플레이리스트·스튜디오N) OST ‘레디 투 고’(Ready To Go) 얘기다.

‘레디 투 고’는 지난 5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김성규는 2020년 6월 tvN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 OST ‘뷰티풀’(Beautiful)을 부른 이후 1년 7개월 만에 OST 가창자로 나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김성규는 이데일리에 “오랜만에 부른 OST라 굉장히 설렜고 팬분들께 새로운 음악을 들려 드릴 수 있어 기뻤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백수세끼’는 ‘밥’을 매개체로 지친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에게 ‘잘 먹어야 잘 버틴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하석진, 고원희, 임현주가 주연을 맡았다.

김성규가 부른 ‘레디 투 고’는 하석진이 연기하는 김재호의 정서를 대변하는 노래다. 시청자들에게 긍정 메시지와 힐링을 선사하는 ‘백수세끼’에 활력을 더해주고 있다. 작사, 작곡 및 편곡은 ‘슈퍼밴드2’로 이름을 알린 바 있는 싱어송라이터 녹두가 담당했다.

김성규는 “곡을 처음 들었을 때 역동적인 멜로디가 귀에 확 꽂혀서 인상적이었다”며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힘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작업에 임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힘찬 멜로디와 보컬의 합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감상 포인트를 짚었다.

‘레디 투 고’ 음원 공개 후 팬들은 “믿고 듣는 김성규”라는 반응을 보이며 김성규의 새 OST 등장에 반가움을 표했다.

김성규는 “오랜만에 들려 드리는 OST라 팬분들께서 굉장히 좋아해 주시더라”며 “팬분들께도 뜻깊은 선물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레디 투 고’가 드라마와 잘 어우러지는 OST가 되길 바라고, 팬분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분들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김성규는 지난해 MBC 아이돌 서바이벌 ‘극한데뷔 야생돌’에서 MC이자 보컬 멘토, 심사위원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최근엔 김용준과 겨울 시즌송 ‘눈이 내리면’을 함께 불렀다. 이달 29일부터는 뮤지컬 ‘엑스칼리버’ 앙코르 공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김성규는 주인공 아더 역으로 출연한다.

김성규는 “뮤지컬 앙코르 공연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제 새 앨범으로도 팬분들을 찾아뵙고 싶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릴 테니 따뜻하게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김성규는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새해 인사를 건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