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아 "15년 동안 논란 無? 소녀시대라는 자부심 덕분"[인터뷰]③

임윤아, 음악·영화·드라마 활발한 활동
"팬들 기뻐하는 모습이 원동력이 돼"
  • 등록 2022-09-20 오전 9:43:27

    수정 2022-09-20 오전 9:43:27

임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멤버들 각자 소녀시대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 마음을 갖고 지내다 보니까 행동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 쓰며 지내온 것 같아요.”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배우 임윤아가 15년 동안 논란 없이 성실하게 연예계 생활을 해온 비결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임윤아는 지난 19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2022년은 지금까지 활동한 15년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해가 될 것”이라며 “‘윤아시대’라는 말을 해주실 정도로 영화, 드라마, 가수 활동을 비슷한 시기에 다 했다”고 올해를 돌아봤다.

임윤아가 주인공으로 이끈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는 최고 시청률 13.7%로 종영하며 MBC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영화 ‘공조2’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18일 기준 473만 관객을 동원했다.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소녀시대도 연일 화제몰이를 하며 팬들에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했다.

임윤아는 “배우로 활동하면서는 촬영하고 방영될 때까지 시간이 있으니 기다리는 기간이 길어졌다”며 “이번에 왕창 들고 나와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팬들이 좋아해 주고 재미있어했는데 그런 모습이 내겐 힘이 됐다. 팬들이 기뻐하는 모습이 다음 스텝을 밟아가는 것에 원동력이 되기도 하고 힘이 된다”고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걸그룹 소녀시대로 사랑 받은 임윤아는 현재 배우로 성실하게 달려가고 있다. 최근 종영한 ‘빅마우스’에서는 고미호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며 연기 호평을 받았다.

임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임윤아는 “고미호는 제가 했던 캐릭터 중에서 가장 감정 표현을 많이 할 수 있던 캐릭터”라며 “창호(이종석 분)와의 서사부터 가족에 대한 사랑, 간호사로서의 사명감 등을 단계적으로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연기에 중점을 둔 점을 짚었다.

높은 시청률부터 연기 호평까지 성과를 남긴 ‘빅마우스’. 임윤아는 “이번 작품으로 감정 연기를 해보는 경험을 했고 필모그래피에도 누아르 작품이 쌓였다”며 “단계적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도전하는 느낌이다”고 표현했다.

임윤아는 무대 위에선 여전히 사랑스러운 걸그룹으로, 작품에선 맡은 바 캐릭터가 되는 마법을 일으키며 호평을 받고 있다. 임윤아는 “제가 무대 위에 있을 때나, 연기할 때나 하고 있는 캐릭터로 보인다는 말이 굉장히 기분이 좋더라”며 “저는 매번 주어진 상황을 하나, 하나 걸어가고 있는 느낌인데 바라봐 주시는 분들이 다르게 바라봐 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털어놨다.

2022년을 훌륭하게 보낸 임윤아는 이런 성과들이 부담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결과보다는 과정 면에서 보는 타입”이라며 “성장이 됐는지를 많이 생각하기 때문에 부담이 크진 않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