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무속에 중독·굿당 캠프' 국힘 "사실무근"

  • 등록 2022-01-22 오후 5:21:04

    수정 2022-01-22 오후 10:10:27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무속에 중독됐다’는 내용의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사진=뉴시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22일 논평에서 “오늘 경향신문 ‘김건희 무속 논란 핵심은 ~’ 제하의 기사는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을 담고 있어 경향신문 측에 기사를 내려줄 것을 정중하게 요청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밖에 없음을 전했다”며 “이는 경향신문 기사를 반영해 작성된 모든 기사에도 예외 없이 적용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해당 기사는 익명의 제보자들 얘기를 듣고 쓴 것 같으나 기초 사실의 검증조차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기사 내용의 근간이 되는 내용이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울 역삼동 음식점에 차린 ‘굿당’이 윤 후보 캠프 역할을 하고, 무속인들을 끝없이 교체한다’는 기사 내용을 지목,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이어 “기자는 다른 사람이 썼다가 삭제된 칼럼 내용이라면서 ‘손바닥의 왕자를 그린 것은 J도사이고, 윤 후보를 도울 사람을 관상 면접을 봤다’는 취지로 기사를 썼다”며 “칼럼을 쓴 당사자가 사실관계가 다르다며 글을 내렸는데 검증 없이 그대로 옮긴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이 기사는 허위사실 적시로 윤 후보나 배우자 명예를 훼손할 뿐만 아니라 경향신문 명예를 스스로 훼손하고 있다”며 “기사가 아니라 기자의 바람 같다. 사실과 전혀 다른 이 기사를 즉시 내려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경향신문은 이날 “김건희 무속중독 논란, 핵심은 ‘비선권력’이다”란 기사에서 지난해 11월 제보자에게 서울 역삼동 한 음식점에 차린 ‘굿당’이 사실상 캠프 역할을 하고 있고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무속중독’ 관련 제보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김씨는 무속인들의 신기 ‘영빨’이 떨어지면 바꾸는 식으로 무속인을 교체했다며 구체적인 무속인들의 이름도 여럿 제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