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공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연현주 청소연구소 대표 창업이야기 공유

  • 등록 2022-09-27 오전 11:20:26

    수정 2022-09-27 오전 11:20:2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특별시는 5곳의 서울시 여성발전센터와 함께 성공창업 여성 CEO특강&토크 콘서트 ‘여성 CEO 내 일(job)을 만드는 창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방동 스페이스살림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크게 여성 CEO특강과 토크 콘서트로 구분된다. 행사는 예비 창업자와 취업희망여성을 대상으로 성공여성 창업스토리와 핵심 노하우를 공유해 경쟁력 있는 여성창업을 확대하고, 창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사진=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1부 기조강연에서는 연현주 청소연구소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연현주 대표는 누적 앱다운로드 350만 회, 회원 110만 명, 재이용률 85%의 포브스 아시아 2022 아시아 유망기업 선정 스타트업 ‘청소연구소’를 이끄는 수장이자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특히 연 대표는 워킹맘의 가사부담을 크게 덜어줌은 물론, 청소매니저 7만 명이라는 여성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청소연구소를 창업하기까지의 역경과 배경, 워킹맘으로서의 삶, 창업 과정에서 힘들었던 점과 고민된 점 등을 공유한다. 또한 업계 1위 기업을 만든 비결과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창업가로서 매일의 고민과 해결하기 위한 5가지 일하는 방법, 청소연구소의 성장 배경이 된 핵심 역량들을 소개하며 생생한 창업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2부 ‘여성창업 성공사례 토크콘서트’에서는 여성발전센터의 지원을 통해 창업한 5인의 여성 창업가들이 선배 창업가로 나선다.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스토리 소개부터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가진다.

참여 선배 창업가는 △식품제조 및 홈쇼핑 판매를 하는 ‘올굿즈컴퍼니’의 이혜민 대표(북부여성발전센터) △스포츠 교육/행사 플랫폼 ‘㈜위밋업스포츠’의 신혜미 대표(동부여성발전센터) △100% 핸드메이드 홈테이블 키친웨어를 판매하는 ‘해튼’의 유수화 대표(남부여성발전센터) △새활용(업사이클링)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같이가치’의 김은정 대표(서부여성발전센터) △교육서비스 및 교구 제작 ‘책놀이강사협동조합’의 이영주 대표(중부여성발전센터)다.

이날 현장에서는 서울시 여성발전센터 사업 안내 및 지원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참여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 전후로는 5개 여성발전센터가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도 열린다. 온라인박람회와 현장박람회를 동시 개최하여 채용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열린채용관을 운영하며, △취창업특강 △취업지원관 △진로설계관 △유망직종 직업체험관 △컨설팅 등이 함께 운영된다.

이력서 사진촬영부터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이미지 컨설팅, 모의면접서비스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해 취창업에 필요한 신용상담까지 지원한다. 진행 일정은 △동부 9월 27일 △서부 10월 13일 △중부 10월 19일~21일 △북부 10월 27일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본 행사는 본인의 경력과 경쟁력을 이어가고 더 단단히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센터별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취업희망여성들이 현장 채용과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