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고등어 200만마리 판 GS샵…노르웨이 대사관도 "놀랍다"

2018년 이후 '노르웨이 순살고등어' 1178만팩 판매
홈쇼핑 판매 과정 노르웨이에 소개하고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총괄담당 GS샵 직접 방문
  • 등록 2022-12-08 오전 11:47:12

    수정 2022-12-08 오후 12:18:23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노르웨이 대사관 직원들이 GS샵을 직접 방문했다. GS샵에서 선보인 노르웨이산 고등어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자, 이를 노르웨이 자국에 소개하기 위해 직접 GS샵을 찾아 나선 것.

8일 서울 영등포구 GS샵 홈쇼핑 스튜디오를 찾은 미아 번하드센(왼쪽)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담당총괄이 서지민 GS샵 PD, 유영돈 쇼핑호스트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GS샵)


GS샵은 8일 오전 9시 노르웨이 대사관 소속 미아 번하드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총괄담당이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GS샵 홈쇼핑 스튜디오를 찾았다고 밝혔다.

GS샵에서 판매하는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노르웨이 순살고등어’가 큰 인기를 얻자, 자국 노르웨이에 대한민국 홈쇼핑을 노르웨이 수산물의 주요 판매 경로 중 하나로 소개하기 위해 방문한 것이다. GS샵은 이날 노르웨이 대사관 방문에 대응해 홈쇼핑 방송 과정을 보여주기 위한 녹화 방송으로 진행했으로, 노르웨이 대사관은 해당 녹화 방송 제작 과정을 촬영해 자국에서 대한민국 홈쇼핑의 노르웨이 수산물 판매 방식에 대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노르웨이 대사관 방문을 이끈 주역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순살고등어’는 2018년 3월 첫 판매 이후 올해 11월 말까지 낱개 기준 1178만팩이 판매됐다. 주문액만 200억원이 넘고, 해당 상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가 41만명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월 평균 방송횟수가 2~3회에 불과한데도 높아진 밥상물가 영향으로 11월 말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연간 매출 대비 25% 증가했다. 판매량을 고등어 마리 수로 환산하면 지난해 184만 마리, 올해는 205만 마리에 해당한다.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순살고등어’를 생산 판매하는 GS샵 협력사 코리아펠라직의 최세영 과장은 실제 노르웨이 고등어 수입량도 지난해 2000톤에서 올해 2200톤으로 10%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미아 번하드센 담당은 “홈쇼핑 채널을 통해 노르웨이 고등어가 이렇게 많이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고,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GS샵을 방문해 보고 들은 것을 노르웨이에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양국의 수산물 교역이 더욱 증대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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