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파트리스 루베 랄프로렌 최고경영자(CEO)는 젊은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메타버스로 시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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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베 CEO는 “제페토 플랫폼에 참여한 지 몇 주 되지 않았는데도 10만개 이상의 가상 제품을 판매했다”며 “메타버스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확인했다”고 미국소매협회(NRF) 연례 콘퍼런스에서 밝혔다.
그는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해봤다고 소개했다. 루베 CEO는 “아바타에 럭비 셔츠를 입혀봤다”면서 “랄프로렌은 지금 가상공간의 부동산을 구입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NBC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나이키는 지난달 디지털 운동화를 판매하는 스타트업 RTFKT를 인수했다.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는 인테리어 제품부터 스포츠용품에 이르기까지 가상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미국 특허청에 새로운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 명품 브랜드 구찌는 로블록스에 참여해 가상세계 매장에서 아바타 의류를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