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발길 잡은 초소형 전기차와 로봇개.."인상 깊었다"

정 회장, 4일 서울모빌리티쇼 현장 방문
현대차그룹 비롯 경쟁사 부스 두루 찾아
美 IRA 세부지침 관련해서는 말 아껴
  • 등록 2023-04-04 오후 12:07:48

    수정 2023-04-04 오후 12:07:48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을 찾았다. 정 회장은 이날 1시간 가량 머물며 그룹사 부스와 타 브랜드 부스를 참관했고, 기술을 내세운 중소 규모의 부스도 고루 둘러봤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오전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현대차 부스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손의연 기자)


정 회장은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사의 부스를 우선 둘러봤다. 현대차 부스에선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과 쏘나타 디 엣지 존을 관람하며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들었다. 기아 부스에선 EV9을 관람하는 방문객의 반응을 눈으로 한동안 살펴보기도 했다.

현대모비스 부스를 방문해 ‘M 비전 하이’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도슨트 프로그램을 관람하기도 했다.

정 회장은 메르세데스-벤츠, BMW·미니(MINI), 테슬라 등 다른 완성차 부스도 방문했다. 벤츠의 전기 세단인 ‘EQE’과 4월 출시 예정인 AMG SL 63 4매틱+ 차량도 유심히 살펴보는 모습이었다.

테슬라 부스에선 휴먼 로봇인 ‘테슬라봇’과 ‘모델 S’를 돌아보며 직원들에게 의견을 묻기도 했다.

정 회장은 국내 중소업체인 마스타자동차의 부스에도 발걸음했다. 전시된 초소형 전기 픽업트럭과 초소형 전기 밴을 살펴보며 배터리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했다. 정 회장은 “대단하다. 잘 보고 간다”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떴다.

정 회장은 마지막으로 현대차의 로봇개 스팟과 같은 사족보행 로봇개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의 ‘비전 60’도 살펴봤다. 비전 60의 용도, 특화된 기술, 소재 등을 물으며 관심을 드러냈다.

이날 정 회장은 전시장을 떠나기 전 취재진과 만나 “모든 것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부지침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또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오전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대차 부스에서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손의연 기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