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욕했지 않느냐"고 하자마자 與 "형수에게 욕했지?"

  • 등록 2022-09-30 오후 12:36:05

    수정 2022-09-30 오후 12:36:0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욕했지 않느냐”고 직격하자, 국민의힘은 “본인이 손해 볼 공격 그만하라”고 맞받았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0일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 발언을 언급하며 “이 대표께 똑같이 돌려 드린다. 지금 들어도 형수에게 쌍욕한 거 맞지 않는가? 쌍욕 했지 않는가? 매우 적절하지 않은 말 했지 않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성 정책위의장은 “도대체 윤 대통령께서 하신 말씀이 욕이라는 걸 어떻게 그렇게 확신을 하는가?”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욕설 전문가께서 그리 말씀하시니 저도 다시 한 번 들어보겠다. 그러나 이 대표와 달리 욕설에 전문성이 없는 저로선 아무리 들어봐도 그렇게 들리지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이 대표께서 욕설에 대해서 말할 자격이 있는 분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을 겨냥 “지금 들어도 바이든(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맞지 않으냐? 욕했지 않느냐? 적절하지 않은 말 했잖느냐?”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을 갖고 있다. 거짓말하고 겁박한다고 해서 세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 경기도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일부는 ‘말리믄’, ‘발리믄’이라고 말하는데 보니까 그렇게 들릴 수도 있겠더라”며 “우리(민주당) 입장에서도 정확한 내용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간 민생 이슈에 대한 메시지에 중점을 맞춰 온 이 대표를 비롯해 민주당이 이날 공세 수위를 높인 이유는 박진 외교부 장관의 해임건의안 통과의 후속 작업으로 풀이된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윤 대통령 발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민주당은 여론전에 나서 박 장관을 유임시키려는 윤 대통령의 부담감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이 대표는 “잘못했다고 해야지, 어떻게 언론사를 겁박하고 ‘책임을 묻겠다, 진상규명을 하겠다’는 말을 그렇게 쉽게 내뱉느냐”라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상을 규명하는 첫 번째 길은 ‘내가 뭐라고 말했으니 다르다’고 해야 말이 되는 것 아니냐”며 “나는 기억 못 하는데 틀릴 가능성이 있다는 게 대체 상식에 부합하는 말이냐. 국민을 존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웬만하면 정부의 실정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았는데, 지금 그냥 방치하면 외교 참사에 이어 경제 참사가 벌어질 것 같아 도저히 방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포함해 외교와 관련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대응 기구를 함께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