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S자산운용, 국정훈 한국 부동산 부문 대표 선임

  • 등록 2023-06-08 오후 4:04:52

    수정 2023-06-08 오후 4:04:52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DWS자산운용은 부동산 투자부문을 이끌어 왔던 국정훈 본부장을 한국 부동산 부문 대표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국정훈 DWS자산운용 한국 부동산 부문 대표
국정훈 부동산 부문 대표는 2021년 DWS자산운용에 합류한 이후 투자부문 총괄로서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국 신임 부동산 부문 대표는 앞으로 한국 부동산 플랫폼의 총괄 책임자뿐만 아니라 DWS자산운용의 이사회에 합류해 전문 경영인으로 회사의 새로운 분야 입지 확장에 앞장설 계획이다.

국 대표는 DWS자산운용에 합류하기 전 신한자산운용에서 부동산구조화금융실 실장(직무대행)을 역임하며 국내외 투자 및 주요 펀딩을 주도했다. 신한자산운용에서 3년 반 동안 총 9개의 펀드를 설립하며 약 2조원의 운용자산(AUM)을 축적하는 데 기여했다.

국정훈 대표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주요 지역에서의 자산 관리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리스크 스펙트럼이 높아짐에 따라 캐피탈 스팩의 다양한 부문에서 기회를 추구하기 위한 전략을 확대하는 데 전략적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킴(김유환) 아시아 태평양 부동산 대표는 “국대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동산인 한국 부문을 이끌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의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업무능력 그리고 그의 탄탄한 네트워크가 DWS의 명성이 한국 부동산 업계에서 우수한 업체로 자기매김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DWS는 아시아 태평양을 부동산 사업의 핵심 공략지로 두고 있다. 현재 호주, 일본, 한국,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