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서 레드햇 리눅스 지원 …협력 확대

클라우드서 실행가능한 운영체제 선택 폭 넓혀
두 회사 기술 지원, 기존 IT자산 보호 등 가능
  • 등록 2023-02-01 오후 2:44:19

    수정 2023-02-01 오후 2:44:19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오라클과 레드햇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분산형 클라우드에서 실행 가능한 운영체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력으로 두 회사는 OCI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구동을 지원하고, OCI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모두 사용하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운영체제 등 이동) 경험 개선에도 나서기로 했다.

가트너가 발표한 ‘2020~2026년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올해 18.5% 성장하고, 클라우드 도입 증가 추세에 따라 5년간 연평균 19.6%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오라클은 클라우드 제공 기업의 서비스와 클라우드에서 지원하는 운영체제와 관련, 기업 고객에 보다 넓은 선택지를 제공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현재 포춘 500대 기업 중 90%가 레드햇과 오라클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의 기업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자사의 운영체제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OCI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디지털 중심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오라클과 레드햇은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 인증 구성을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OCI에서 구동할 수 있고,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운영하던 기존 워크로드를 OCI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환경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전망이다.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은 가격 대비 성능을 최적화하고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단일(single) CPU만큼 작은 단위로 확장할 수 있으며, 고객은 확장된 공동 지원 계약을 기반으로 레드햇과 오라클 양사의 기술지원팀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거소 특징이다.

특히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레드햇과 오라클을 동시 사용하는 기업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미래 지향적인 컴퓨팅 환경의 구축 기반을 마련, 기존 IT 투자의 가치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셰시 바다니(Ashesh Badani) 레드햇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OCI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는 이번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구축 옵션을 한층 확대하고 OCI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고객에도 이용 가능한 레드햇 솔루션 옵션을 확대시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레이 마고요크(Clay Magouyrk)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총괄 부사장은 “현재 수많은 고객이 레드햇과 OCI를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들의 분산형 클라우드 구축 선택권에 대한 요구사항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이번에 발표한 협력 덕분에 고객은 OCI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구축하고, 이러한 과정에 필수적인 인증 설정에 대한 양사의 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