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 가족' 차량 속 시신 3구…CCTV 옷차림과 일치"

  • 등록 2022-06-29 오후 4:16:43

    수정 2022-06-29 오후 4:19:06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양 일가족의 아우디 승용차가 인양된 가운데, 경찰이 탑승자 3명 모두 사망했다고 밝혔다.

시신의 옷차림은 유나 양 가족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 속 모습과 일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광주경찰청은 송곡항에서 언론브리핑을 진행해 “이날 낮 12시20분쯤 인양을 완료한 승용차 안에서 시신 3구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육안으로 확인한 경찰은 오후 1시 20분쯤 승용차 안에서 최종적으로 시신을 수습했다.

운전석엔 안전벨트를 착용한 성인 남성이, 뒷자석에선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성인 여성과 어린이의 시신이 있었다.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인근 방파제에서 경찰은 실종된 조유나양(10)의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하다 전날 가두리양식장 아래에 잠겨있는 차량을 발견했다.(사진=연합뉴스)
시신 3구의 옷차림은 유나 양 가족의 생활반응이 사라지기 직전 모습이 담긴 CCTV 영상과 일치했다.

경찰은 지문 대조와 유류품 분석 등을 거쳐 시신의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다. 지문 등록이 안 된 어린이는 함께 수습한 성인과 유전자 정보(DNA)를 비교해 가족 관계를 법의학적으로 규명하기로 했다.

경찰은 “시신의 부패 정도가 심하지만 신원 확인에는 차질이 없다”고 설명했다.

유나 양 가족으로 최종 확인되고 강력 사건이나 여타 사고 등의 피해 사실이 드러나지 않으면 변사 사건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또 제삼자나 조력자 등의 개입 정황이 나오지 않이 ‘공소권 없음’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

조유나(10)양 아버지의 휴대전화가 마지막으로 꺼진 송곡선착장의 모습.(사진=연합뉴스)
유나 양 가족은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유나 양의 아버지 조씨가 운영하던 컴퓨터 매장은 지난해 6월 폐업했으며, 유나 양의 어머니 이씨 또한 그 무렵 직장을 그만둔 것으로 전해졌다.

유나 양 가족이 살던 광주 남구의 아파트엔 채권추심기관의 독촉장과 법원의 ‘특별우편 송달’이 적힌 노란 안내장이 쌓여 있었다.

또 유나 양 부모는 지난달 초·중순부터 마지막 행적이 파악된 지난달 30일까지 포털사이트에 ‘수면제’와 폭락 사태를 겪은 가상화폐 ‘루나 코인’을 검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