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성비위' 정의당도 비판…"실질적 책임 물어야"

장태수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 논평
"윤리특위 제소 없는 제명은 꼬리 자르기"
  • 등록 2022-05-12 오후 5:06:10

    수정 2022-05-12 오후 5:06:10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정의당은 12일 박완주 의원의 성비위 의혹에 대해 제명 조치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3선 중진의 박완주 의원은 이날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됐다.

정의당 여영국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태수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이 성비위 가해자인 박완주 의원을 제명했다”며 “성비위 가해자는 누구도 용서할 수 없기에 당연한 조치”라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민주당은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달라”며 “피해자가 드러나거나 가해자의 가해 행위가 가십처럼 떠돌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나아가 국회의원직에 대한 ‘실질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 대변인은 “제명 처분은 당원자격에 관한 것일 뿐 국회의원직에 대한 처분이 될 수 없다”며 “국회 윤리특위 제소를 통해 성비위 국회의원에 대한 실질적인 책임을 민주당이 책임 있게 물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리특위 제소 없는 제명은 꼬리 자르기, 자기 책임 회피”라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민주당의 공식 사과도 촉구한다”며 최강욱 의원의 성희롱성 발언, 김원이 의원 보좌관의 성폭행 사건, 박완주 의원 성비위 사건 등을 언급했다.

그는 “당연히 피해자와 분노하는 시민에 대한 당 차원의 사과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며 “박지현, 윤호중 두 비대위원장을 포함해 민주당의 당 차원의 공식 사과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