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실트론, 협력사와 차세대 반도체 ‘SiC 웨이퍼’ 기술 나눈다

협력사 신규 시장 진출 돕는 'SiChallenge' 시작
차세대 전력반도체 생태계 확장…포럼 등 진행
  • 등록 2022-06-28 오후 5:56:51

    수정 2022-06-28 오후 5:56:51

SiC 웨이퍼 생산라인 증설 중인 SK실트론 구미2공장 전경. (사진=SK실트론)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인 SK실트론이 협력사 지원을 통해 차세대 전력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SK실트론은 기존 협력사의 비즈니스 확장 지원 프로그램 ‘SiChallenge’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SiChallenge는 차세대 전력반도체 시장의 국내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SK실트론은 기존 실리콘 웨이퍼 제조 협력사를 대상으로 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재인 SiC 웨이퍼 제조와 관련한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에게 유망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K실트론은 이날 실리콘 카바이드(SiC) 웨이퍼 기술 포럼을 열고 10개 협력사의 기술·영업 분야 임직원 26명을 초청했다. 포럼에서는 SiC 전력반도체의 주요 특징과 글로벌 시장 동향, SiC 웨이퍼 제조 공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각 사가 기존에 보유한 기술을 토대로 SiC 웨이퍼 제조기술 개발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앞으로 SK실트론은 SiC 웨이퍼 기술 포럼을 연 2회 시행하고 대상 협력사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은 “SK실트론과 협력사가 함께 전도유망한 SiC 전력반도체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에 차세대 전력반도체 생태계의 본격적인 성장 토대를 다져 공급망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