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을' 후보 등록한 이재명…"계양 발전에 모든 것 쏟을 것"

이재명, 후보 등록 첫날 '계양을' 보궐선거 등록
"계양을 정치경제 1번지로, 인천을 韓 자부심으로"
  • 등록 2022-05-12 오후 6:15:20

    수정 2022-05-12 오후 6:15:20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2일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6·1 지방선거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인천시 남동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계양 시대를 향한 첫걸음을 뗐다. 새로운 도전 앞에선 늘 두려움이 앞서기 마련이지만 계양구민들이 넓은 품으로 맞아준 덕분에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국민의 살림을 책임질 일꾼을 뽑는 선거”라며 “계양구민과 인천시민이 이재명과 더불어민주당에 주시는 한 표는 견제와 균형으로 잘하기 경쟁을 독려하는 소중한 한 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계양은 인천, 경기, 서울과 맞닿은 수도권의 미래도시다.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 민주당 시·구의원 후보들과 함꼐 계양을 정치경제1번지로, 인천을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실적으로 증명한 이재명에게 계양을 대한민국 최고 도시로 만들 기회를 달라”며 “성남을 변화시킨 경험,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표준으로 만든 실력 모두 계양 발전에 쏟아붓겠다. 일 하나로 인정받은 이재명이 일하는 국회, 제대로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이 위원장은 인천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천은 잠재력이 뛰어난 도시”라며 “계양테크노밸리를 제2판교로 만드는 것이 제가 할 일 같다. 면적은 판교테크노밸리가 20만평인데 계양테크노밸리는 25만평 정도 되기 때문에 기획하고 신속한 행정을 통해 역량을 쏟아부으면 저는 계양에 새로운 길을 만들 수 있고 그게 인천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인천은 (민주당이) 밀리고 있는 것이 맞는 것 같다”며 “냉정하게 인정하고 우리 민주당을 믿고 민주당에 일할 기회를 주려는 분들이 포기하지 않고 투표하면 저는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본다. 그게 제 역할이다. 우리 지지층이 투표하게 하는 것이 제가 할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