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민주 '한동훈 보이콧' 집착…조국 수사 복수심 때문"

與 법사위원 16일 성명 내고 청문보고서 채택 촉구
"광기 어린 집단 린치…망신주기·발목잡기 목적만"
추미애·박범계 언급…"뿌리 깊은 ''내로남불'' 행태"
  • 등록 2022-05-16 오후 5:38:34

    수정 2022-05-16 오후 5:38:34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국민의힘은 16일 “더불어민주당은 아직까지도 ‘조국 수사’에 대한 복수심으로 팩트를 외면하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권력의 광기 어린 집단 린치를 계속 가하고 있다”며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이데일리DB)
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오로지 대통령 망신주기와 국정 발목잡기 목적만을 가지고 제대로 된 명분도, 부적격 사유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한동훈 보이콧’에 집착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한 장관 후보자를 “지난 2019년 ‘조국 수사’를 지휘한 일로 문재인 정권 임기 동안 4차례에 걸쳐 좌천성 인사를 당하고, 이른바 ‘채널A 사건’과 ‘고발 사주 사건’으로 수사를 받게 된 권언유착·정치공작의 피해자”라고 바라봤다.

이어 “특히 문재인 정권의 검찰은 그동안 사건 담당 수사팀에서 낸 ‘한동훈 무혐의’ 의견을 12차례나 묵살하고 온갖 방법으로 한 후보자를 집요하게 괴롭혔다”면서 “지난 4월 한 후보자 최종 무혐의 처분은 비로소 정권이 바뀌고서야 사건의 실체와 탄압의 부당성이 만천하에 입증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연계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민주당을 향해 “구태정치의 전형적 행태를 답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시한을 문제 삼는 것에 관해서는 “온당하지 않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19년과 2021년 추미애·박범계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재송부 요청 시한을 단 하루로 명시했었다”고 반박했다.

한 후보자의 자료 제출 미비에 대한 지적엔 “추 전 장관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가 필요한 자료를 단 한 건도 제출하지 않았다”며 “이런 식의 문제 제기는 오히려 민주당의 뿌리 깊은 ‘내로남불’ 행태만 부각시킬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민주당은 의회주의를 스스로 방기하는 비상식적인 장외 보이콧을 즉각 중단하고, 한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에 관한 여야 간사 간 합의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하길 바란다”며 “민심에 역행하는 국정 방해 행위가 계속된다면, 곧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또다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