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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차량은 △2012~2023년형 모델 S △2016~2024형 모델 X △2017~2023형 모델 3 △2019~2024년형 모델 Y △2024년형 사이버트럭 등 219만3869대다.
테슬라 측은 이번 문제와 관련된 소비자 불만 3건을 확인했다. 그러나 충돌이나 부상, 사망 사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시정 조치의 일환으로 테슬라는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무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NHTSA는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에서 ‘조향 제어 상실’에 대한 차주들의 신고를 받아 예비 평가를 시작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해당 문제를 지적한 운전자들은 차량 조향장치(핸들)을 돌릴 수 없거나, 힘이 많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테슬라는 최근 차량 부품이나 SW 결함으로 연달아 리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주행 보조기능인 ‘오토파일럿’ 안전성 문제로 약 200만대를, 지난 달에는 후방 카메라 작동 결함으로 약 20만대를 리콜했다. 지난달에는 중국에서도 약 162만대를 리콜했다. 2014~2023년 판매한 차량 중 주행 보조 기능 안정성에 문제가 생겨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