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선호도 서비스는 매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이 식사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간편하게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업체에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식신e식권 앱에 맛과 친절도, 매장 청결 상태와 상세한 평가 내용을 별점과 함께 기재할 수 있도록 돼있어 사업자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일반적인 구내식당은 메뉴에 대한 평가나 불편사항을 전달하기가 쉽지 않지만 식권서비스를 도입한 구내식당과 기업은 사용자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식신e식권 서비스에 등록된 구내식당별 식단표와 고객의 선호도 데이터는 쌓이면 쌓일수록 ‘개인 맞춤형 식성 빅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메뉴와 칼로리 정보를 포함한 연령별·성별 정보를 통해 적정 칼로리와 영양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식자재 수요예측,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 식단 빅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및 예방 서비스 등 급식 안전 예방o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
한편 식신e식권 복합결제단말기는 50개 지역 150여 대가 운영 중이며,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전국 구내식당에 식신e식권 도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