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브랜드' 성공 가능성 높다-KB

  • 등록 2015-09-16 오전 8:08:35

    수정 2015-09-16 오전 8:08:35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KB투자증권은 16일 현대차(005380)에 대해 독일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고성능 브랜드 ‘N’이 상업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신정관 KB투자증권 연구원은 “N 브랜드는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 서브 브랜드로 BMW ‘M’, 벤츠 ‘AMG’와 비슷한 컨셉”이라며 “주행성능을 중심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이들 럭셔리 브랜드와 경쟁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진입을 모터스포츠에서 실마리로 잡았다는 게 그의 분석이다. 모터스포츠에서 우승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탄생하곤 하는데 대회에서 우승의 명예가 쌓일수록 브랜드 입지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

컨셉카 ‘N 2025 비전 그랑 투리스모’가 수소연료전지차를 이용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한 요인으로 꼽혔다. 친환경 슈퍼카의 방향성을 새로 제시했다는 이유에서다.

그는 “친환경 스포츠카 시장을 선점하려 BMW는 ‘i8 PHEV’를 출시했고 테슬라는 전기차로 고성능을 구현하고자 했지만 실제 배터리 무게 때문에 주행거리와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기 어렵다”면서도 “수소연료전지차는 차세대 슈퍼카 파워트레인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 현대차가 친환경 슈퍼카 시장에서 뜻밖의 강자로 떠오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연구원은 N 브랜드의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그는 “N 브랜드 투자는 곧 마케팅비용 지출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며 “N 브랜드가 성공하면 현대차가 굳이 프리미엄 브랜드를 새로 론칭하거나 인수합병(M&A)이 필요치 않을 수 있어 N 라인은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도전”이라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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