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티맵(TMAP)에서 검증된 각 지역 ‘숨은 맛집’ 음식들이 이마트24 상품으로 재탄생한다.
티맵모빌리티와 이마트24는 데이터 기반 지역 맛집 상품화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협업제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사진=티맵모빌리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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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는 2200만 가입자의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즐겨찾는 지역별 숨은 맛집을 발굴한다. 이를 기반으로 이마트24는 맛집 상품 개발 및 인프라를 활용해 모든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첫 상품은 다음달 ‘강릉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가 보유한 데이터는 운전자들이 식당·카페를 목적지로 설정하고 이동한 실제 주행 데이터로, 인위적인 리뷰나 어뷰징이 없어 신뢰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T지금’ 서비스의 경우 원하는 목적의 인기 장소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지난달 기준 누적 사용자 1700만명을 돌파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 및 거점들을 활용해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방문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계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양사의 강점과 역량을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민 생활 즐거움을 주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