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어도비가 지난 주말 교육기관용 어도비 익스프레스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교육기관용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수업 중 책임감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협업과 원활한 학생 참여 및 소통을 지원한다.
교육기관용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새로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구동 기능을 통해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포스터, 전단지 및 브로셔, 독창적인 컬러링 페이지용 템플릿을 생성하며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및 학습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및 애니메이션 역량과 새로운 아이패드 경험도 추가됐다.
우선 새로운 템플릿 생성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텍스트 프롬프트로 독후감 포스터부터 동아리 전단지까지 자신 만의 템플릿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컬러링 페이지 생성 기능은 생성형 AI 프롬프트로, 독창적인 컬러링 페이지를 만들고 다양한 색상과 장식용 브러시로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기능으로, 추후 출시 예정이다.
텍스트 효과 생성을 활용하면 원하는 모습과 테마, 질감을 갖춘 창의적인 그래픽으로 텍스트를 장식하고 작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이미지 생성이나 삽입 기능은 상상을 이미지로 쉽게 구현하고, 생성형 채우기로 이미지에 콘텐츠를 삽입, 제거,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교육기관용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크리에이티브 기술을 제공, 학생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돕고 교사들의 효율적인 수업 진행을 돕는다. 향상된 프레젠테이션 기능은 프레젠테이션에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데이터 차트 등을 불러오고, 템플릿으로 빠르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몇 번의 클릭 만으로 기존 어도비 익스프레스 에셋과 프로젝트도 가져올 수 있다. 신규 기능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얼굴과 몸에 애니메이션을 쉽게 적용하고, 어도비 익스프레스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등에 애니메이션을 통합할 수 있다.
웹페이지 기능을 활용해 클릭 몇 번으로 에세이, 보고서, 뉴스레터 등 간단한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45개 이상의 언어로 콘텐츠 자동 번역도 지원한다.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 빠른 작업, 프레젠테이션, 차트 등 어도비 익스프레스 기능은 추후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말라 샤르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및 교육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어도비는 30년 이상 학생들이 수업과 취업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개발해 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책임감 있는 AI 접근 방식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