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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요 그룹은 도자와 술, 음식을 바탕으로 조태권 회장의 지휘 아래 세계시장에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의 가치를 전하고 보편화 시키는데 주력해왔다. 2016년 우리나라 최초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을 획득하며 한국 식문화 전파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광주요 60주년과 화요 20주년을 맞은 광주요 그룹은 100년기업을 향한 발판 마련 및 제2의 도약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조직 재정비 및 개편을 단행했다.
광주요와 화요로 우리나라 증류주 시장 프리미엄화를 선도한 조태권 회장은 이사회 전체를 이끄는 이사회 의장으로 취임, 100년 기업을 향한 전략 수립과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 및 고급화를 위한 새로운 혁신을 만드는 일에 전념한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광주요 그룹 전체 조직 분위기 쇄신 및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전략실을 신설하고 조직 인력 및 전략 전체를 총괄하는 신해진 부사장을 영입했다. 신해진 부사장은 SAP 글로벌 HR 사업 클라우드 아모레퍼시픽 인재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을 거친 HR 전문가로 광주요그룹의 핵심사업 포트폴리오 및 조직 인력 전체를 총괄하며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요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영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영업본부에 손희경 전무를 새롭게 영입했다. 손희경 전무는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 LF 등 국내외 소비재 마케팅에 성공 경험을 두루 보유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광주요가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광주요 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직원들이 각자 맡은 역할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2의 도약을 향한 탄탄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