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크래프톤(259960)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주인공 외모 꾸미기 체험판)인 ‘인조이:캐릭터 스튜디오’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전 세계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지난 10일 공개된 인조이의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위시리스트(찜하기) 추가도 가능하다.
인조이는 몰입감을 높이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디테일하고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는 얼리 엑세스 출시를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마련됐다.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머리 스타일, 셔츠 소매 길이, 손톱, 나이, 체형 등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인 ‘AI 텍스처’를 활용해 ‘조이’의 의상에 무한한 패턴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품을 인게임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자체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 플랫폼 ‘캔버스’에 업로드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10개의 작품은 탑 10순위에 올라 캔버스 상단에 표시된다. 탑 10순위에 꼽힌 이용자 10명에게는 AR 컴퍼니 웰컴 킷 굿즈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