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MG엔터는 3D 보이 액션 로봇물 메탈카드봇 첫 번째 시즌이 중국 OTT 및 TV 방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메탈카드봇은 중국 4대 OTT인 유쿠, 텐센트, 아이치이, 망고에서 지난 3일 동시 론칭했다. 중국 4대 OTT 채널의 유료 가입자수가 총 3억명 이상에 달하는 만큼, 단기간 내 중국에서 메탈카드봇 팬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탈카드봇은 SAMG엔터가 지난 3월 런칭한 보이 액션 로봇물이다. 론칭 이후 국내 최고 시청률이 3%를 넘어서는 등 단기간에 국내 남아물 TOP 3 지식재산권(IP)으로 성장했다. 인기에 힘입어 시즌2, 3 제작을 조기에 확정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수집형 로봇물로 기획된 메탈카드봇은 팬들 사이에서 로봇버전 캐치 티니핑이라 불리울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중국 론칭을 계기로 글로벌 팬덤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