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게임 업체 위메이드(112040)는 위믹스 재단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의 새 단장을 앞두고 지난 19일부터 사전 가입 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위믹스플레이 사전 가입 이벤트 홍보 이미지(사진=위메이드) |
|
위믹스 재단은 지난달 16일 업데이트 계획을 공유하는 위믹스 데이 행사에서 위믹스플레이 새 단장을 예고했다. 위믹스플레이가 다음 달 게임 이용자와 콘텐츠 창작자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는 것이 골자다.
이를 기념해 위믹스 재단은 지난 19일부터 위믹스플레이에 가입한 회원 선착순 5만명에 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가입 순서에 따라 최대 4 플레이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참여 가능한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플레이 포인트는 위믹스플레이 오픈 후 플레이 토큰과 일대일 비율로 교환 가능하다.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용자는 이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이나 대체불가능토큰(NFT), 기타 디지털 자산을 획득하거나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의 사용처는 위믹스플레이 생태계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플레이 토큰은 최초 300만개가 발행되며, 이는 유동성 풀 공급, 리플렉트 토큰 교환과 위믹스 생태계 발전 등을 위해 사용된다. 이후 위믹스페이 결제 금액 100달러(13만3560원)당 플레이 토큰 한 개가 발행된다. 이용자는 위믹스페이로 1달러를 결제할 때마다 플레이 토큰 0.01개를 얻을 수 있다.
위믹스플레이 사전 가입 이벤트와 플레이 토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