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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시범인증 사업은 인증기준에 대한 평가·시험 및 취약점에 대한 보완조치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기준을 충족한 △앤트랩 개인영상정보 비식별화 시스템 ‘프라이버시 프로(PrivacyPro)’ △블록오디세이 스마트 경로당 키오스크 ‘실버 키오스크(SilverKiosk)’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제품에 대해 PbD 인증을 확정했다.
개인정보위는 해당 제품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인증마크도 부여했다. 인증마크는 PbD 이니셜을 각각의 개인으로 묘사하고 전체적 형상은 방패로 표현해 다양한 사람들의 개인정보 보호 안전성을 강조했다.
블록오디세이의 실버 키오스크는 안전한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어르신들이 여가 활동, 건강 관리,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인 친화적 멀티미디어 제품이다.
개인정보위는 이번 인증수여식 부대 행사로 PbD 인증 제품 관련 기업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이곳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 소개와 시연을 통해주요 특징과 장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고학수 개인정보위원장은 “최근 로봇청소기와 IP카메라 등 영상기기를 활용한 가전제품이 늘어나면서, 개인정보 보호 기능 강화는 소비자의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고 있다”며 “PbD 인증을 통해 개인정보가 일상생활 속에서 보다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