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헬로알고(퓨처테크아카데미㈜)는 동국대학교 융합교육원 ‘부트캠프’ 교육회사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제공=헬로알고) |
|
헬로알고는 지난 여름방학에 진행된 동국대학교 Farm System 학생 대상의 IT 기업 코딩테스트 합격을 위한 ‘SW코딩역량강화캠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에도 교육회사로 선정되었다.
동국대학교 융합교육원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SW코딩역량강화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융합교육센터장 김동호 교수는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배운 전공과목 이외에 전문적인 알고리즘 학습이 필요하다”며 “방학 동안 전문적인 알고리즘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코딩테스트 합격 가능성과 개발 역량을 높이는 것이 SW코딩역량강화캠프의 주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동국대 겨울방학 부트캠프의 지도강사는 삼성에서 10년 넘게 SW개발분야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한 김현아 교육이사가 진행한다. 김현아 교육이사는 삼성 SW역량테스트 프로페셔널 등급 보유자로 그동안 삼성 직원 대상 코딩테스트 교육을 직접 지도해온 코딩테스트 교육 전문가이다.
김현아 교육이사는 “삼성에서 SW개발 연구원으로서 자신의 개발경험과 다양한 전공자들에게 코딩테스트를 지도해온 교육경험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세상을 맞아 수준 높은 SW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