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3188억원으로 4.8%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3244억6400만원으로 9.6% 감소했다.
KT&G 개별만 놓고 보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8% 증가한 9081억원, 영업이익은 8.8% 늘어난 3,699억원을 기록했다. 저자극·냄새저감 제품 등 판매호조로 인해 궐련 담배 판매량 증가, 국내 NGP 전용스틱 점유율 상승, 분양사업 매출 증가에 힘입은 결과다.
특히, 2분기 국내 담배 판매량(궐련)은 105억 개비로 전년동기대비 2억 개비 증가, 시장점유율은 교환자료 기준 63.4%로 0.6%p 증가했다.
KGC인삼공사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4% 감소한 2775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00억원으로 54.2% 감소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비침체, 해외 여행객 급감, 다중집객시설 기피 현상 지속 등 영향으로 면세 포함한 법인채널 판매량 회복이 지연되면서다. 또 홈쇼핑 등 비대면채널 판매증가로 인한 수수료 증대와 면세채널 매출 하락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