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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BI는 기존 한글 텍스트에서 ‘북극성(Polaris)’ 심볼과 영문 텍스트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B2C⋅B2B 사업 영역 확장성과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성을 높인 것이다. 북극성 심볼은 발견, 성장, 투명성, 다양성을 의미하며 소비자에게는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와는 동반 성장을 이뤄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화해는 2013년 론칭 이후 실사용자 리뷰, 제품 성분, 랭킹, 뷰티 콘텐츠 등 소비자 중심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급하며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왔다. 현재까지 화장품 정보 33만건, 리뷰 데이터 820만건,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건, 월간활성이용자(MAU) 100만명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누적 데이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개인화 추천 기능이 핵심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지난 10년간 소비자 중심의 시장을 만들며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이용자 경험을 강화해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똑똑하게 선택하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브랜드와 연결시켜 뷰티 업계 생태계 신장에도 기여하는 유일무이한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