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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톡은 AI 챗봇,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다. 패션·뷰티·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의 18만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AI 에이전트 ‘알프(ALF)’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1000여 개 기업이 도입,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일본에서만 패션 대기업 ‘아다스트리아’, 편집숍 브랜드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 2만개의 고객사를 유치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밖에 전 세계 22개국에 진출해 전체 매출의 25%가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북미 시장 확대를 목표로 미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올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사업 영역 확장과 기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손꼽히는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