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는 대전 동구 가오동 39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3층, 10개동, 59~120㎡, 총 9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74㎡, 총 394가구가 이번 1회사 일반분양 분이다.
|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아파트 설계에서 거실과 방 3개가 모두 동일한 방향으로 배치된 구조) 구조의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됐다. 계절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 창고는 전 세대에 제공하고 실내골프클럽, GX룸, 사우나, 코인세탁실, 독서실, 1인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홈플러스, CGV 등 가오동 상권과 동구청, 가오동 우체국, 가오도서관 등의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초, 중, 고등학교와 학원가도 가깝다. 동구 일대 재정비촉진지구, 뉴딜 사업 등 개발 호재도 있다. 대전 역세권에는 ‘대전판 판교테크노밸리’를 조성하는 도심융합특구도 추진 중이다. 특구에는 49층 규모 트윈타워가 건립돼 호텔과 컨벤션센터를 만들어 기업 유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에 처음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로서 대전 최초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향후 미래가치 상승까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44-1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