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리브모바일, 2년 연속 ‘이용자보호 부문 우수기업’ 선정

통신 이용자 보호 전담조직 신설해
이용자 보호체계 구축 및 이용자 권익 보호
24시간 365일 고객센터 운영, 영업점 통신상품 상담·가입 확대로 고객 편의성 제고
  • 등록 2024-11-07 오후 5:57:11

    수정 2024-11-07 오후 5:57:11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제4차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조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체감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KB리브모바일은 소비자 보호를 통해 산업 전체의 이미지를 제고한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고객센터 24시간 365일 운영 △2022년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 신설 △이용자 불만처리 체계 구축 △피해구제 및 서비스 장애 적극 대응 △보이스피싱 사기피해 예방 등 소비자 보호 관련 제도와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장 변화를 선도했다.

또한 올해 8월부터 영업점에서 KB리브모바일 상담이 가능해 고객 접근성을 확대했다.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제공, 통신상품과 연계한 기부금 조성 등 ESG를 실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 및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양질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이용자 편익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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