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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사우디에서 설립된 리테일로는 리테일 매장과 소매점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전자상거래 스타트업이다. 2022년 국내 사모펀드인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3600만 달러(48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파키스탄 등 중동 주요 국가에 진출해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디토닉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테일로가 중동 국가에서 영위하고 있는 사업 현장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 디닷이뷰를 적용할 계획이다. 디닷이뷰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 체인 고객사에서 생성되는 상품 가격 및 재고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지 리테일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디토닉의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이다.
한편, 디토닉은 아랍에미레이트의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지원 기관 허브71의 중동 시장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아부다비에 법인 지사를 세우고 중동 시장 공략 및 확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