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 사우디 유통 기업과 맞손...중동 사업 확대

  • 등록 2024-05-07 오전 10:28:15

    수정 2024-05-07 오전 10:28:15

디토닉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디토닉은 사우디아라비아의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타트업 리테일로(Retailo)와 중동 지역 사업 추진 및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사우디에서 설립된 리테일로는 리테일 매장과 소매점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전자상거래 스타트업이다. 2022년 국내 사모펀드인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3600만 달러(48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파키스탄 등 중동 주요 국가에 진출해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디토닉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테일로가 중동 국가에서 영위하고 있는 사업 현장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 디닷이뷰를 적용할 계획이다. 디닷이뷰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 체인 고객사에서 생성되는 상품 가격 및 재고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지 리테일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디토닉의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이다.

디토닉은 향후 리테일로의 서비스가 적용되는 비즈니스 현장에 고객 맞춤형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동 지역 내 스마트 리테일 기술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동 스마트 솔루션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시장을 선점해간다는 방침이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주요 국가에서 포스트 오일 산업 동력으로 ICT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시공간 빅데이터 기술과 솔루션을 앞세워 중동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토닉은 아랍에미레이트의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지원 기관 허브71의 중동 시장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아부다비에 법인 지사를 세우고 중동 시장 공략 및 확대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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