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 필수 소재인 본딩와이어는 메모리 반도체,시스템 반도체에 널리 쓰이지만 그 비중은 시스템 반도체 쪽이 높아 메모리 반도체의 재고 확보가 당사 매출에 크게 영향을 주진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에 반해 시스템 반도체 가격은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아직도 수급 정상화에 도달하지 못한 차량용 반도체 등의 문제가 원인으로 이 현상은 2022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시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 메모리 반도체도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엠케이전자는 지난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익 43억원에 이어 2분기에도 32억1000만원 가량의 영업익을 낸 바 있다. 회사 측은 이와 같은 흐름이 하반기에도 지속, 지난해 4765억원 매출, 109억원의 영업이익을 20% 이상 상회한다는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엠케이전자는 전체 매출의 7~80%가 해외에 분포되어 있어 세계시장이 불안한 시기에 오히려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던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기업 중 하나다.IMF시기의 1998년과 2005년메르스 사태 시기에 급격한 매출 신장을 이룬 엠케이전자는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시기에도 전년 대비 실적이 성장했고, 2023년까지 지속될 이번 경제 위기 속에서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