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양은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새로운 온라인 유통망 등 신규 매출처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는 이미 최대 고객사인 CJ와 풀무원 등을 통해 핫도그 외 치즈볼, 냉동면·밥, 떡볶이, 간편죽 등 다양한 HMR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MR시장의 폭발적 성장은 제품의 다양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요인이다. 이에 따라 우양 역시 HMR사업 역량을 강화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양 관계자는 “프레시지가 밀키트 시장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 확대하고 있어 이번 HMR제품의 공급은 우양의 매출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에는 우양에서 제조 가능한 다양한 HMR제품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