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최근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해 ‘이준석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준석 후보(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가 서점가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0일 교보문고 주간 정치사회 분야 베스트셀러(6월2일~8일)를 보면 이 후보가 2019년 출간한 ‘공정한 경쟁’(나무옆의자)는 17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판매량도 80% 늘어났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이 후보의 당대표 출마 이후 책이 눈길을 끌고 있다”며 “정치 이슈에 따라 과거 출간 도서가 눈길을 끈 사례는 있지만, 당대표 출마로 책이 재주목 받은 사례는 흔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책의 주요 구매자 독자층은 20~30대 남성으로 나타났다. 교보문고가 책의 구매 독자 비중을 살펴본 결과 남성이 81.8%로 가장 높았다. 그 중에서도 20대 남성의 구매 비중이 24%, 30대 남성이 20.8%에 달했다. 20~30대 전체 구매 비중은 각각 27.1%, 25%였다. 뒤를 이어서는 40대가 17.7%, 50대 15.6%, 60대이상 12.5%를 차지했다.
‘공정한 경쟁’은 이 후보의 대담 에세이집이다. 이 후보는 한국 사회의 젠더, 청년정치, 북한, 경제, 교육, 보수의 미래 등 6가지 현안문제들을 젊은 보수의 시각에서 진단하고 그 대안을 제시했다. 합리적인 보수의 가치와 미래의 지향점을 ‘공정한 경쟁’으로 요약한 이 후보는 청년정치의 핵심을 경험과 연륜에 두지 않고 ‘실력과 실력주의’에 맞출 뿐만 아니라 그것이 시대정신이라고 주장한다. 젊은 세대가 정치의 주역이 되기 위한 새로운 정치 아젠다로 ‘공정 사회’ ‘공정한 경쟁’을 강조하기도 했다.
앞서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이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 결과에서 1위를 달리며 ‘이준석 돌풍’을 일으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후보 외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나경원, 조경태, 주호영, 홍문표 후보까지 총 5명이다. 국민의 힘은 오는 11일 전당대회에서 7~8일 진행한 선거인단 및 9~10일 진행한 여론조사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