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CMG제약은 연구개발(R&D)과 생산설비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K-System Ace 도입으로 CMG제약은 내부 시스템 통합 및 고도화를 통해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경영정보 분석체계 혁신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회사는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기업의 수주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산업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K-System Ace로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대한 대비를 지원한다. 추가적인 레퍼런스 확보로 자사 브랜드 제고와 대외 영업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차바이오텍 그룹 내 차메디텍 ERP구축에 이은 CMG제약의 ERP 공급으로 국내 산업별로 최적화된 특화 프로세스를 탑재한 ERP를 공급하는 전략이 주효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CMG제약이 연구개발(R&D) 중심 제약·바이오기업으로 도약에 필요한 시스템 공급을 넘어서 차바이오텍 그룹 전체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솔루션 ‘K-System Ace’ 업그레이드 버전을 완성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