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코비, '비 플라스티' 홈쇼핑 완판 행진…"코스메슈티컬 사업 순항"

롯데홈쇼핑 '광클절' 특집 방송에서 전량 매진 기록
벌독 연구 기술 바탕 기능성 확보, 브랜드 확장 계획
  • 등록 2021-04-30 오후 3:58:36

    수정 2021-04-30 오후 3:58:36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최근 신규 제품 출시 등 더마코스메틱(약국용 화장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는 인스코비(006490)가 국내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스코비의 ‘비 플라스티’ (사진=인스코비)
인스코비는 바이오 비 베놈(Bee Venom) 브랜드 ‘비 플라스티 비톡신 앰플(Bee Plasty B-Toxin Ampoule)’이 롯데홈쇼핑의 ‘광클절’ 특집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이 더욱 확산됨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지난 23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10일간 진행하고 있다.

행사 5일(23~27일)동안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MZ세대들의 주문이 전년 동기 대비 2배이상 증가하며 고객층 확대에 성공했다.

인스코비의 비 플라스티는 유난희 쇼호스트가 방송을 진행을 맡았으며, 지난해 8월 이후 연속 완판을 기록하는 등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비 플라스티는 인스코비의 바이오 계열 자회사 아피메즈가 약 40여년간 벌독을 연구한 결과에 기반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벌독은 까다로운 공정 과정이 필요해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아피메즈는 벌독을 정제 분리 추출해 특허 성분으로 등재했으며, 100% 고순도 정제 벌독 성분 화장품을 출시했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비 플라스티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도 새해 첫 방송부터 연속 전체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며, “특히 역대 최대 규모였던 이번 롯데홈쇼핑 광클절에서도 전량 매진을 기록해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비 플라스티, 더마코스 외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브랜드 ‘바이오메디카’를 론칭한만큼 향후 프리미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마코스메틱 사업이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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