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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위원장은 또 “소비자원 상담창구에도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관련 환불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며 “현재 정산 지연 금액은 25일 기준 2134억원으로 추산되나 정산 기일이 다가오는 거래분을 감안하면 그 규모는 더 커질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관계 부처와 협력해 소비자 및 판매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총력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감원과의 합동 점검반을 지속 운영해 위법 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수사 의뢰를 추진할 것”이라며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 마련도 검토하겠다”고 했다.
야당이 ‘공정위 책임론’을 제기하자 한 위원장은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소비자피해 주의보 발령이 늦었다는 지적에는 “당시 티몬 측에서 정산 오류라는 입장을 발표해 그 부분을 신뢰하고 그 이후에 모니터링 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