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HS는 테슬라와 포드, 제너럴모터스, 벤츠 등 차량에서 주행 자동화 시스템을 테스트한 결과 이들 시스템이 고속도로 주행을 더 안전하게 만든다는 증거가 거의 없다고 밝혔다.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감지, 차선 이탈 경고와 같은 운전 자동화 시스템은 거의 모든 신형 차량에 일반적으로 탑재돼있다.
하키 사장은 “일부 운전자는 부분 자동화로 장거리 운전이 더 쉬워진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운전이 더 안전해진다는 증거는 거의 없다”며 “시스템에 적절한 보호 장치가 없으면 새로운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