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스페셜 렌탈 서비스' 1년간 누적 3만대 기록

  • 등록 2022-06-30 오전 10:21:00

    수정 2022-06-30 오전 10:21: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SK매직이 지난해 6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지난 1년간 누적 판매량 3만대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 가전과 SK매직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가전 렌탈 서비스다. 필터 교체, 분해 및 세척 등 가전 케어 서비스와 함께 드레스 룸,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 등 공간 케어 서비스를 상품별로 8∼40개월 단위로 제공한다.

특히 SK매직은 관련 서비스 출시 이후 월평균 2000대 이상을 판매, 생활구독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판매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등 총 6개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건조기로 전체 판매량 27%를 차지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플랫폼도 한층 확장했다. 이와 관련, SKT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10% 할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SK매직은 오는 7월부터 삼성전자 판매 품목을 더욱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구상 중”이라며 “앞으로도 렌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생활구독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지난 3월에는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함께 커피머신 ‘라떼고’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매트리스, 음식물처리기 분야에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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