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트리, 블록체인 토큰 브릿지 서비스 ‘브릿지 네스트리‘ 출시

  • 등록 2024-03-29 오후 1:18:46

    수정 2024-03-29 오후 1:18:46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블록체인·웹3.0 전문 미디어 기업 네스트리(Nestree)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아비트럼 노바’로 토큰을 이동시킬 수 있는 ‘브릿지 네스트리(Bridge.Nestree)’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브릿지 네스트리 (사진=네스트리)
네스트리의 토큰 브릿지 서비스는 이질적인 특성의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사용자가 보유한 디지털 통화나 자산의 가치를 보존해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상호 운용성이 높은 효율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술로 중요성이 크다.

레이어1, 레이어2를 가리지 않는 특성으로 정해진 방향성 없이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해 사용자의 경험 활동을 더욱 다양하고 수월하게 지원할 수 있다.

네스트리는 이 서비스를 통해 자체 생태계 토큰인 ‘EGG 토큰’을 ‘ERC-20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레이어2인 ‘아비트럼 노바(Arbitrum Nova)’ 네트워크 간 양 방향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 연동 가능한 토큰 및 플랫폼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비트럼 노바’는 기술적인 면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보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보상형 토큰의 활용성도 극대화할 수 있다. 고처리량 트랜잭션을 제공해 게임, 소셜 및 블록체인 디앱(분산운용, DApp)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또 ‘아비트럼 애니트러스트(Arbitrum AnyTrust)’ 기술이 적용돼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아비트럼 노바’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랩스, 레딧, 구글 클라우드, 컨센시스와 같은 업계 리더급 파트너사와 기술 교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의 주요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브릿지 네스트리 서비스를 통해 낮은 거래수수료와 빠른 처리속도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편리한 디앱을 제공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글로벌 웹3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비트럼 노바로의 확장은 다양한 앱과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선결해야 할 필수적인 과제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추가되는 여러 블록체인의 장점을 활용해 레이어2의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속도는 물론 이더리움과 같은 레이어1이 가진 안정성을 모두 보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수많은 프로젝트를 비롯해 기술 사양의 유기적인 조화·지원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성숙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