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추천 의향을 지수화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는 조사다. 올해는 약 1만 2000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통해 산출된 고객 지수와 온라인 SN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셜 지수를 합산해 총 50개 산업군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세라젬 측은 “적극적인 체험마케팅을 통해 구매 전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 후에도 주기적으로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케어와 사용법 설명 등을 제공하는 사후지원 서비스 ‘세라케어’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고객 추천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에 올리게 된 것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지금과 같이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홈 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