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변동성을 견디는 힘... IT·자동차 비중확대로!”

  • 등록 2024-04-17 오후 5:21:34

    수정 2024-04-17 오후 5:21:34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파월 연준의장의 발언에 금리 결정에 민감한 미국채 2년물 금리가 일시적으로 5%를 넘었습니다. 미국채 장기물도 역대 최고 수준인 4% 후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내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무산됐던 작년과 유사한 그림입니다.

기준금리 인하 시점은 후퇴하고 강달러는 시장을 위협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변동성을 견디는 힘’이 필요한 때입니다. 현재같은 고환율을 기회요인으로 활용할 방도를 찾아야하기 때문이죠

IMF, 리먼 사태, 코로나 시기가 아닌 현재 무역수지도 흑자이며 주요 교역국의 경기모멘텀도 양호한데요

이에 비중 확대가 가능한 섹터는 IT, 자동차, 기계 업종로 분석됩니다. 환율이 오르면 영업이익율이 개선되는 섹터인데, 환율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까요.

환율에 유가를 하나 얹는다면 조선, 해운 업종에 대한 기대도 여전해보입니다.

지정학적 리스크를 무기로 삼을 방도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방산주인데요. 산유국의 구매 수요도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전략적 시나리오는 중동 전쟁 본격화로 인해 유가, 물가가 급등하거나 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의 가능성이 커지지 않는 다는 선에서 가능해보입니다.

<이지혜의 뷰> 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 방송 화면 캡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